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광고 관리 시스템인 카카오오먼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모먼트란?
카카오모먼트는 작년 11월에 출시된 모바일 고객 접점의 카카오 광고 플랫폼입니다.
모먼트는 지금 이순간을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카카오모먼트는 한마디로 “지금 이 순간 나의 제품이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나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하겠다!” 란 의미입니다.
■ 카카오모먼트의 장점
1. 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사용하는 공통 플랫폼
“카카오” 하면 아마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카카오톡” 이 떠오르실 겁니다.
카카오톡이 사라진다면 일상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그 영향력은 커졌습니다.
카카오톡을 안쓰는 사람을 찾는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2. 카카오톡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대리, 카카오헤어샵 등 카카오 서비스 지면과 DAUM에도 광고 노출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면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노출 지면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고도화된 타게팅 지원
기본적인 연령, 성별, 관심사, 업종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디테일하게 타겟을 선정하여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4. 지면에 최적화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 소재, 직관적인 이미지 소재,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 되는 메시지 형 소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모먼트 노출지면
☞ 카카오비즈
카카오 채팅리스트 최상단 고정 노출
☞ 디스플레이광고
더보기탭, 뷰탭, 기사 본문/하단, PC버전,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등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노출
☞ 동영상광고
카카오톡뷰 >카카오TV, 프로야구봇 채팅방, 뷰/my뷰, 다음(DAUM) 등에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