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온라인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에서는 미디어믹스를 잘 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러분의 브랜드, 업종에 가장 적합한 미디어믹스를 제안 드리기 위해서는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전환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디어믹스
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 잠재고객에게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 광고 상품을 연계하여 광고를 설정하는 것
구글 애널리틱스는 이러한 정보를 수집하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웹 분석 툴입니다. [왜 여기서 매출이 발생했는지],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구글 애널리틱스(GA)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전환 경로를 파악해야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이하 GA)는 구글의 고유한 통계 및 머신러닝 기술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방문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합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를 얼마나 예민하게 분석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방문하는 이들의 성별, 연령]부터 [가장 트래픽이 높은 시간대, 채널], [구매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 등 웹사이트의 실적과 직접 연관되는 이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분석해 성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짜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GA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GA는 웹사이트 성과를 개선하고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가장 필수적이고 효과적인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그로스마케팅 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GA는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시간, 일, 월, 연간, 전년대비, 분기별 등 원하는 항목을 비교하고 실적을 확인하며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나 게시글이 어떤 시점에 더 많은 트래픽을 발행시키는지 등을 데이터로 수집할 수 있죠.
그로 인해 해당 정보를 통해 고개을 재유입시키는데 목적으로 하는 리타겟팅광고에도 여기서 추적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A를 통해 어떤 채널(SNS, 랜딩 페이지, PPC광고 등)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SNS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유입되는 경우 해당 영역에 집중할 수 있으며, 실적이 저조한 채널을 파악하여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많은 트래픽이 유입되는 키워드를 파악하여 관련 키워드를 추가하는 등 키워드검색광고, 키워드마케팅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데이터 소스 수집의 기본이 되는 구글 애널리틱스(GA)는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다만 구글 애널리틱스는 성과를 개선하는데 이용할 수는 있으나 그 자체로 극적인 매출 상승을 이뤄내기는 어렵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디까지나 분석 툴이므로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어떤 매체와 미디어믹스를 진행하는가에 따라 성과가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국내에는 수천개의 광고대행사가 존재하지만,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매체를 포함한 전 매체 공식대행사는 단 2% 뿐인데요.
트리플하이엠은 온라인광고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주요 매체사의 공식대행사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TOP-Tier 종합 디지털광고대행사입니다.
키워드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쇼핑광고, 컨텐츠광고, 네트워크광고 등 온라인광고 전 분야 전 매체 광고 집행이 가능한 대행사는 많지 않습니다.
트리플하이엠은 광고 전략 기획부터 컨텐츠 제작, GA를 통한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된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업종·광고주에 따라 세분화되고 차별화된 트리플하이엠만의 솔루션으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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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은 자사 데이터 연구소 전문 인력을 통해 심층적인 GA 지원이 가능한데요. GA뿐만 아니라 가능한 모든 소스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전환 목표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다방면으로 분석하여, 광고주에게 가장 적합한 미디어 믹스를 제안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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