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다양한 구글 마케팅 플랫폼 중 구글태그매니저 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왜 굳이 GTM을 통해서 설치를 진행하려고 하는것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태그매니저는 줄여서 흔히 GTM이라고 말하곤합니다.
GTM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도구이며,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성과를 분석하는 데 활용됩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태그 관리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태그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되는 코드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면, 태그가 이를 감지하여 해당 정보를 데이터로 수집합니다.
구글태그매니저는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이러한 다양한 태그들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GTM은 마케팅 전략 수립과 데이터 성과 분석을 위해 설치한
사용자 행동 추적 코드(GA, 각종 픽셀)를 친화적인 UI에서 쉽고 간편하게 추가/수정/관리 하는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