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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검색 엔진 최적화란
연관 검색어를 통해 웹사이트 또는 페이지를 노출시켜 트래픽 유입을 향상하는 방식입니다.
유료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으로 유입하는 트래픽을 개선하는 것과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II. 검색 엔진 최적화 현황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인터넷 검색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검색엔진최적화가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III. 검색 엔진 최적화, 왜 반드시 해야할까 ?
1.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트래픽(유입)은 무료로, 클릭당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트래픽은 무료 트래픽입니다. 한 사용자가 100번을 클릭하여도 발생하는 비용은 0원입니다.
즉 우리 홈페이지나 콘텐츠가 검색엔진 첫 페이지에 나온다면, 돈을 하나도 들이지 않고 얻는 트래픽이 됩니다.
위 자료는 병의원과 관련된 키워드들의 클릭당 단가입니다. 1순위가 아닌데도, 한 번 클릭을 하면 이만큼의 비용이 발생하죠.
검색엔진최적화가 되어있는 사이트는 이렇게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아무런 비용 없이 사이트와 콘텐츠들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검색엔진 최적화로 인한 트래픽은 실시간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인기 키워드의 경우 실시간으로 입찰가가 변경됩니다.
같은 비용으로 어제는 1위를 차지했지만, 오늘은 5위의 순위에 노출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노출량에 따라서 유입이 달라지는 검색광고와 달리 검색엔진을 통한 트래픽은 꾸준합니다.
홈페이지의 기술적인 요소 개선과 좋은 콘텐츠를 구성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학습기간이 긴 만큼 한번 노출을 하면 오래가는 경우들 많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의 효과는 장기적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웹트래픽을 확보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V. 검색 엔진 최적화 마케팅의 효과는 ?
1. 지속적인 트래픽 유입
타겟 고객이 실제로 사용하는 키워드를 웹페이지에 적절히 배치함으로써 웹사이트 메인페이지 뿐만 아니라
제품소개, 회사소개 페이지 등 모든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트래픽이 유입되도록 합니다.
또한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장기적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트래픽이 유입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2. 컨버전(변환) 상승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만들고,
방문자들을 고객으로 만들고 나아가 이들을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육성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도 향상
검색엔진최적화를 수행한 이후, 웹로그 분석을 통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어떤 타입의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알아보고 웹사이트 방문 목적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타겟 고객에 대한 키워드 분석을 통해 향후 웹사이트에 어떤 콘텐츠를 추가해야 좋을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전체적인 마케팅 방향을 정립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
사람들은 보통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위치한 기업 웹사이트를 해당 업계 리더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통해 회사의 웹페이지를 검색결과 상위에 랭크하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업이 노출될 수 있고 회사의 이미지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