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 들어가 본 분들 거의 없으시죠?
G마켓, 11번가, SSG 같은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성장한 쿠팡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매일 찾는
필수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어요.
쿠팡의 이런 폭발적인 성장 덕분에
광고를 통해 매출을 높일 좋은 기회가 생겼답니다.
하지만 막상 쿠팡 광고를 제대로
시작하려고 하면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광고비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써야 하고,
매출은 또 어떻게 극대화할 수 있을까❔"🤷♀️
쿠팡 광고는 유형이나 설정
하나하나에 성과가 크게 달라지다 보니,
처음부터 모든 걸 최적화하는 게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기초부터 고급 전략까지
쿠팡 광고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쿠팡 광고를 처음 시작하면서 막막하셨거나,
수익을 극대화할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오늘 포스팅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
🔴 쿠팡 광고는 어떻게 운영할까❔
쿠팡 상품 광고란?
쿠팡 상품 광고는
구매 의도를 가지고 제품을 탐색하는
고객에게 적절한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 전환을 이루도록 돕는 광고입니다.
쉽게 말해 고객이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을 더욱 쉽게 발견하게 하여
광고주의 매출 상승을 돕는 역할을 하죠.
그러면 쿠팡 상품 광고가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면 되는지 살펴볼까요❔
1.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노출
쿠팡은 고객의 구매 의도를 분석하여
특정 상품의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자동으로 상품을 노출해 줍니다.
만약 고객이 '뷰티 용품'을 자주 검색한다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상품 광고가
그 고객에게 노출되는 방식인 거죠.
이러한 알고리즘 기반의 노출은
쿠팡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2. 다양한 세부 기능을 통한 효율 최적화
쿠팡 상품 광고는 키워드별 입찰가,
제안 입찰가 등 세부 기능이 잘 갖춰져 있어,
효율적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특히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조정하거나,
제안 입찰가 기능을 활용해 적절한 입찰가로
더 많은 유저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죠.
3.AI 스마트 광고로 편리한 운영
쿠팡 상품 광고의 또 다른 강점은
쿠팡 AI가 알아서 광고를 최적화해주는
매출 최적화 광고 기능인데요.
AI 스마트 광고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키워드나 입찰가 조정 없이도
편리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요.
🔴 쿠팡광고는 어디에 노출될까?
그럼 쿠팡 상품 광고는 노출 지면에는
어떤 페이지가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검색 결과 페이지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과 중간에
관련 상품이 노출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고객이 이미 관심 있는 제품을 보고 있을 때,
관련 상품을 '함께 비교하면 좋을 상품'이나
'연관 추천 상품'으로 노출시켜 줍니다.
📌메인 페이지 및 기타
쿠팡 메인 페이지의 '요즘 뜨는 상품',
'오늘의 스마트한 쇼핑' 섹션 등에 광고가 배치되어,
모바일 및 PC 사용자 모두에게 상품이 노출됩니다.
이외에도 카테고리 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주문 완료 페이지 고객의 구매여정 전반에
상품 광고를 노출시켜 구매 전환을 도와줘요.
🔴쿠팡 광고 예산 관리는?
합리적인 CPC 과금 방식으로 운영되어,
광고 노출 자체로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데요.💰
고객이 광고를 실제로 클릭했을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구조라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특히 최소 입찰가가 '100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광고비 부담이 있었던 소규모 광고주나
초보 광고주들도 부담 없이 광고를 시작할 수 있죠.
이처럼 실제 광고 운영 시 실제 입찰가보다
저렴한 차순위 입찰가가 적용되니까
광고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쿠팡 상품 광고는 상황과 목적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운영할 수 있는데요.
먼저 수익률을 고려하여
안정적인 매출 증가를 원한다면
'매출 최적화 광고'를 추천해 드려요.👍
매출 최적화 광고는 별도의 설정 없이,
'목표 광고 수익률(ROAS)'만 입력하면
쿠팡의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운영할 수 있어요.
만약 상품이나 키워드를 직접 컨트롤하고 싶다면
'수동 성과형 광고'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수동 성과형 광고는 전략에 따라
주력하는 상품과 키워드를 원하는 지면에
더 많이, 더 다양하게 노출시킬 수 있고,
키워드별 입찰가, 비검색 영역 입찰가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 쿠팡 광고 최대로 효율 올리는 방법은?
이처럼 우리 브랜드의 목표에 맞춰
‘매출 최적화 광고’와 ‘수동 성과형 광고’를
잘 활용하면 효과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동화 기능만으로
100% 효율을 보장할 수는 없답니다.
진정한 성과를 위해서는
쿠팡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의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죠.
특히 광고 성과를 높이려면
매일 꼼꼼한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피드백은
선택이 아닌 필수❕
온라인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은
쿠팡광고 전문 마케터가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각 광고주의 상황과
목표에 맞춘 전략을 제공해 드리는데요.
✅ 쿠팡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 운영 중이지만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으셨던 분들
✅ 혹은 광고 일정 관리가 어려워 고민하셨던 분들
온라인광고 운영에 어려움이 있던 분들께
트리플하이엠의 맞춤 컨설팅 서비스는
쿠팡 광고를 통한 매출 최적화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키워드광고, 입찰가 조정, 예산 설정 등
전문 마케터의 쿠팡 광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우리 브랜드만의 맞춤 전략을 확인해 보세요❕
"트리플하이엠만의 전문적인 마케팅관리"를 통해
목표하는 성과에 더 빠르게 도달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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