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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전략으로 광고비 줄이는 방법

디지털 광고 시장은 눈 깜짝할 사이에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디지털마케팅 시장에서 수많은 기업과 마케터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점은 바로 이 질문일 텐데요. "우리가 투입한 광고 예산이 정말 효율적으로 쓰이고 있을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이제는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것 만으로 매출 증가나 전환율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오히려 많은 기업들이 광고비는 계속 늘어나는 반면 ROI(투자 대비 수익)는 점점 낮아지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죠. 이제는 단순 광고 집행을 넘어 데이터 분석과 지속적인 최적화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퍼포먼스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퍼포먼스마케팅 1탄' 바로가기


지난 퍼포먼스 마케팅 가이드 1탄에 이어 이번 가이드 2탄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실전 적용 전략과 실제 퍼포먼스마케팅 성공 사례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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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포먼스 마케팅 A/B 테스트 방법

먼저 1탄에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 투자 대비 매출(ROAS: Return On Ad Spend)을 최대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요. 전략을 잘 적용하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최적화를 통해 투자 대비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전략 중에서도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 전략은 바로 A/B 테스트와 지속적인 최적화인데요. 같은 광고라도 타이틀, 이미지, CTA 버튼의 작은 차이에 따라 클릭률(CTR)과 전환율(CVR)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A/B테스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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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성과를 높이려면 이러한 요소들을 끊임없이 테스트하고, 가장 효과적인 조합을 찾아 최적화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광고최적화를 잘할 수 있을까요? 트리플하이엠이 구체적인 전략을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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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포먼스 마케팅 최적화 전략 어떻게 해야 할까?

1️⃣ 키워드 전략 최적화

검색광고의 경우 광고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ROAS가 높은 키워드에 집중해야 합니다.

최신 검색 트렌드를 반영해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데이터기반마케팅'을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2️⃣ 타겟팅 정교화

연령, 성별, 관심사,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고객층을 세밀하게 세분화하여 타겟팅합니다.

고객의 관심사, 소비 패턴,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하여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하면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3️⃣광고 예산 배분 최적화

성과가 탁월한 광고 그룹에 예산을 집중적으로 투입하여 ROI를 극대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가 저조한 요소는 '광고예산효율화'를 위해 과감하게 수정하거나 제거하여 불필요한 낭비를 방지할 수 있어요.

4️⃣ 멀티채널 운영

Google, Facebook, Instagram,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광고 채널을 종합적으로 운영하여 성과가 가장 높은 채널을 중심으로 최적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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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리플하이엠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사례 

[사례 1] M사 ROAS 3,000% 달성의 비밀 🚀

📌 업종 : 식품/음료

🎯 광고주 목표 : 유제품 카테고리별 전략 세분화, 매출 극대화

💡 성공 전략

 - 판매 주요 상품 메인 키워드의 노출 순위 강화

 - 브랜드 키워드를 별도 그룹으로 관리해 유입 쿼리 확보

 - 주간, 월간 인기 상품을 활용해 유입 극대화

 - 이벤트 기획전에 따른 광고 효율 증대 운영

🚀광고 성과 : 광고 집행 후 ROAS 3,000%를 달성하며 광고 효율 극대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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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2] G사 CPA 3천 원대 달성 🎯

📌 업종 : 교육/학습

🎯 광고주 목표 :  전환 성과에 따른 매체 활용 및 노출 점유율 확대

💡 성공 전략 

- 서비스 상품 관련 세부 키워드를 대량 확장하여 유입 증대

- ROAS 성과가 높은 디바이스 및 매체 중심으로 예산 편성하여 효율 극대화

- 타겟팅을 고도화하여 핵심 타겟과의 접점 확대

- 배너 유형별 성과 테스트를 통해 클릭당 비용 절감

 🚀광고 성과 : CPA(전환당 비용) 3천 원대를 달성하며 광고 비용 최적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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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를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최적화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전략과 풍부한 경험이 반드시 필요하죠.


🔵 트리플하이엠만의 차별화된 강점👍

▶️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형 광고 전략 기획

▶️ 정확하고 신속한 실시간 광고성과분석 및 최적화

▶️ 다양한 업종에서 검증된 성공 사례 다수 보유

▶️ 전문적인 멀티채널 광고 운영 노하우

▶️ 광고 예산의 ROI를 극대화하는 스마트한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꿈꾸고 계시나요? 지금 바로 퍼포먼스마케팅 NO.1 트리플하이엠과 상담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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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하이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리플하이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 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 입니다. 1. 광고 대행 서비스 제안 및 관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필수 항목 : DM발송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사이트 URL,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광고효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 유, 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판매자 정보(성명, 연락처, 생산품, 생산규모, 결제정보), ID/PW,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 은행계좌정보 등), 지역광고를 위한 위치정보 등 - 선택항목 : 결제정보 저장 유, 무 3.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 -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 자회사인 (주)디피허브 및 협력사인 (주)디지털플래닝에게 제공할 수 있고, 광고주(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고객)의 개인정보를 광고주(고객)의 동의나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규정된 허용사유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 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광고 대행서비스 종료 후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① 광고주의 별도 요청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 요청시 ②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 종료 및 광고비용 결제 • 정산 종료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 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 광고주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 (Low Level Fo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는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개인정보 취급자 연 1회) 등 2. 기술적 조치 : 광고관리 시스템 등의 접근 IP 통제 및 권한 관리, 고유식별번호 등의 열람권한 제한 및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 저장매체 시건장치 보관, 녹취자료 서버 등의 접근 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용주 직책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연락처 : (연락처 : 02-2039-6406), (이메일 : ju3070@hmcorp.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라,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ㅇ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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