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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알기 2 [쇼핑검색광고] 편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A부터Z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Q.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 입점이 필수조건일까요?

 

A. 별도의 쇼핑몰 사이트가 있다면네이버 쇼핑 바로 입점이 가능하며

운영중인 쇼핑몰이 없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식으로 쇼핑검색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입점 방식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

상품클릭당 수수료를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하여 입점하는 CPC입점,

월고정비와 상품 판매 수수료로 입점하는 CPS입점,

판매금액의 2% 수수료로 입점하는 스마트스토어입점 방식이 있습니다.


CPS입점의 경우 일정 조건이 있어 중견, 대형 쇼핑몰 입점에 적합합니다.

이처럼 업체 규모, 운영 기간, 거래액 등의 조건에 맞춰 입점 방식을 선택하실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제외한 방식은 입점 최초 1 별도의 입점비가 발생하며

판매 수수료는 입점 방식&상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별 상품 가격에 따라 책정된 수수료율로 차등 계산됩니다.


TIP!

네이버쇼핑 입점 완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충전금이 충전되어야 합니다.

검색광고의 비즈머니 충전과 같은 개념으로 충점금이 있어야만 입점 검수가 시작됩니다.

때문에 입점 신청 최소 금액인 5만원 이상 충전 주시기 바랍니다.


Q.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설정 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광고 중에서도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노출시키며 해당 상품으로 직접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쇼핑 특화된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설정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Q. 키워드 지정이 불가하다면 어떤 기준으로 광고가 노출되고 순위가 측정되는지 궁금해요.

과금 방식도 알려주세요.


A.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여기서 연관도란 등록된 상품 정보와 소비자의 검색 니즈, 검색 후의 구매 패턴, 카테고리 등의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단됩니다.

특정 키워드 지정은 불가하나 상품 등록 제품명, 상품 속성, 카테고리 선정의 과정에서 노출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삽입하여
원하는 키워드로의 노출 유도 제외키워드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비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Q. 광고대행사를 통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할 경우 어떤 관리를 해주시나요?


A.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상품 검색 화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매우 높지만 그만큼 진입장벽도 높은 광고입니다.

광고 진행에 여러 방면에서 리소스가 많이 들고 광고 운영 전략에 따른 성과 차이가 크기에 직접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광고주 분들이 대행사와 협력해 광고를 진행합니다.



저희 트리플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 드립니다.


최적 비용으로 구좌 확보, 월간 최적 예산 분배, 업체 특성에 맞는 소재 제작, 전담인력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 매월 작성되는 광고실적 리포트를 통해 성과 분석 개선안을 찾아 적용하여 계속해서 광고를 최적화 시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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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2623-4705 혹은 빠른문의로 문의 남겨 주시면 담당자 통해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트리플하이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리플하이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 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 입니다. 1. 광고 대행 서비스 제안 및 관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필수 항목 : DM발송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사이트 URL,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광고효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 유, 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판매자 정보(성명, 연락처, 생산품, 생산규모, 결제정보), ID/PW,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 은행계좌정보 등), 지역광고를 위한 위치정보 등 - 선택항목 : 결제정보 저장 유, 무 3.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 -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 자회사인 (주)디피허브 및 협력사인 (주)디지털플래닝에게 제공할 수 있고, 광고주(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고객)의 개인정보를 광고주(고객)의 동의나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규정된 허용사유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 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광고 대행서비스 종료 후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① 광고주의 별도 요청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 요청시 ②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 종료 및 광고비용 결제 • 정산 종료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 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 광고주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 (Low Level Fo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는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개인정보 취급자 연 1회) 등 2. 기술적 조치 : 광고관리 시스템 등의 접근 IP 통제 및 권한 관리, 고유식별번호 등의 열람권한 제한 및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 저장매체 시건장치 보관, 녹취자료 서버 등의 접근 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용주 직책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연락처 : (연락처 : 02-2039-6406), (이메일 : ju3070@hmcorp.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라,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ㅇ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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