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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구글 동영상(Youtube) 광고]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평소 구글 동영상(Youtube)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빠르게!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 구글 동영상(Youtube)광고란 무엇인가요?
A. 상품 특징에 맞게 짧고 강력한 영상이나 이미지 노출로 한번이라도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나
해당 유튜브 채널에 유입한 유저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우선 구글 광고는 아래 4가지로 구분됩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광고/ 앱광고
이중 오늘은 동영상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 어떤 광고 종류와 특징이 있길래 구글 동영상(Youtube) 광고에서 진행해야 하나요?
1) 비용청구
1,000회 노출당 비용(CPM)으로 산정됩니다.
2) 특징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고 잘 보이는 유튜브 메인화면에 게재되기 때문에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시즌성 광고용으로 적합합니다.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타겟 CPM 입찰전략만 가능합니다.
6초 이하 스킵 불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보다 더 짧은 6초 이하의 형식으로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합니다.
1) 비용 청구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입찰 전략은 CPV입니다.
5초 뒤 광고를 스킵할 수 있습니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타겟 CPM 입찰을 사용하므로,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광고 스킵 불가
게재위치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과 같지만,
다른 점은 스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광고를 전체 시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노출당 비용(CPM)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사용자가 웹이나 앱을 탐색할 때 광고가 음소거인 상태로 재생됩니다.
사용자가 탭하여 소리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구글 동영상(Youtube) 광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다양한 경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영상 컨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압도적인 사용자 비율을 자랑하는 영상 컨텐츠 소비 채널 유튜브는 코로나 19 이후 시청률 66.7% 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영상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컨텐츠 사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단에 기재한 것과 같이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1. 타겟팅
유튜브는 광고주제, 카테고리, 키워드별로 타겟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를 게재할 위치와 특정 페이지를 식별 가능하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맞춤형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연령층 사용
다양한 연령층이 시청하기 때문에 연령에 맞춰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자,
연령에 맞춰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상품 및 서비스를 모두 광고할 수 있습니다.
3. 합리적인 광고비용
유튜브 광고는 불필요한 과정이 들지 않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성과 분석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4. 정량적 평가 가능
유튜브 광고의 경우 비용 대비 광고 효율이 높습니다.
집행기간 중의 예상 노출 수와 실제 광고 집행 시의 조회 수 등을 토대로 광고 효율을 계산합니다.
※ 구글 동영상(Youtube) 광고 세팅 프로세스
※ 트리플하이엠에서 동영상 제작은 해드리지 않으며,
제작된 영상을 광고로 송출해드리는 작업을 진행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 트리플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자세한 광고 관련 문의는 간단한 회사 정보 및 광고 관련 내용과 함께
02-2623-4705 혹은 빠른문의로 문의 남겨 주시면 담당자 통해서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