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구글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평소 구글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빠르게!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 구글 쇼핑 검색 광고란 무엇이며, 어디에 노출이 되나요?
A. 구글 검색하시면 PC 우측 상단이나 모바일 검색 창 하단에
상품들이 노출되고 있는 것을 본 적 있을 텐데요. 광고 표시와 함께 노출되고 있는 것이 바로 구글 쇼핑 광고입니다.
상품 리스트형, 쇼핑 탭, 이미지 검색광고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Q. 어떤 특징이 있길래 구글에서 진행해야 하나요?
A. 구글 쇼핑 광고의 특징은 모바일 화면에서 제품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모바일
유저들을 타겟팅하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쇼핑광고와 검색광고를 함께 활용하는 경우, 모바일 검색 시의 전체 화면을 장악하여 웹사이트
방문, 구매에 보다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광고 장점!
√ 높은 쇼핑 유저 도달률
- 유튜브 & 구글 검색 & 디스플레이 & 지메일 같은 구글의 프리미엄 지면을 통해 유저에게 도달
√ 구글 자동화 전략
- 머신러닝을 이용하여 스마트 자동 입찰 및 캠페인 확장 가능, 자동으로 성과 최적화 가능
√ 맞춤화된 운영 전략
- 마케팅 KPI와 부합하는 최적화 기준을 가지고 캠페인 운영 및 측정 가능
√ 퍼포먼스 최적화
- 축적된 전환 데이터 및 구글에서 제공하는 마켓 내 경쟁 데이터를 바탕으로 퍼포먼스 달성
Q. 구글 쇼핑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조건 6가지
A.
1. 누구나 온라인 결제 및 배송이 가능한 사이트로 구현되어야 함.
2. 광고 클릭 이후의 상품 페이지에서 구매하기 & 장바구니 등의 결제로 넘어가기 위한 액션 버튼이 있어야 함.
3. 결제 단계까지 본인 인증 프로세스가 없어야 함.
4. 유저가 광고 클릭 후 결제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페이지는 안전한 https로 구축해야 함.
5. 로그인 & 비로그인 동일하게 쇼핑 광고에서 보이는 금액은 랜딩 페이지와 동일해야 함.
6. 소프트웨어(결제 시스템)로 결제 에러가 없어야 함.
Q. 그렇다면 구글 쇼핑 광고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1.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제품 피드 등록
구글 쇼핑 광고는 판매자 센터에서 제품 피드 등록 후 구글 애즈와 연동하여 광고를 세팅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 센터 가입 후 제품 피드 등록이 먼저 진행 되어야 합니다.
제품 피드 등록은 파일로 업로드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판매 제품 관련된 제품ID, 브랜드명, 재고상태, 제품설명 가격 등 상세하게 작성할수록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구글 판매자 센터와 구글 애즈 연동
구글 애즈로 쇼핑 캠페인을 세팅 및 생성하기 위하여 구글 판매자 센터와 구글 애즈 계정이 연동되어야 합니다.
계정 연결은 판매자 계정 사용자만 요청할 수 있는데요.
요청은 판매자 센터 접속, [도구 및 설정] -> [설정] -> [연결된 계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구글 애즈에 로그인하여 [계정] -> [연결된 계정] 클릭 후, 연결 승인을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이제 구글 애즈 새 캠페인에서 쇼핑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애즈에서 쇼핑 캠페인 생성하여 운영
캠페인 생성은 [새로운 캠페인 추가] -> [판매] -> [쇼핑]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때, 구글 애즈와 연동된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선택하는 영역이 있으니 사전에 연동해 놓은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광고 목적에 맞추어 입찰 방식, 타겟팅 설정 등을 해주시면 쇼핑 캠페인이 생성이 완료됩니다.
복잡해 보이실 수 있지만, 하나씩 진행하시다 보면 구글 쇼핑 광고 쉽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02-2623-4705 또는 hm_qna@hmcorp.co.kr로 연락주세요.
언제나 친절하게 답변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