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향상된 이벤트 측정 역시 기본 이벤트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이벤트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많이 쓸법한 이벤트들을 수집하여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구글 태그 관리나 웹사이트 코드를 편집하지 않아도 관리 탭에서 향상된 측정 기록을 선택하면 일부 이벤트를 자동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벤트를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어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GA는 다양한 이벤트를 미리 정의해두었기 때문에,
필요한 이벤트 항목이 자동 수집 이벤트에 없더라도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1)모든 카테고리에서 활용 가능한 이벤트 목록
맞춤 이벤트는 기존에 있는 이벤트를 활용하여 또 다른 이벤트를 생성하며,
사용자가 정의하는 이름과 일련의 매개변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맞춤 이벤트를 생성하기 전에 꼭 사전 정의 이벤트가 있는지 조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정의된 이벤트가 있음에도 맞춤 이벤트를 생성하면 이벤트가 중복으로 기록되게 됩니다.
오늘은 이벤트, 그 중에서도 자동 수집 이벤트를 중점적으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