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문의  회사소개서 다운로드

AD INSIGHT

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글보기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서 도출된 결과를 여러분들은 얼마나 신뢰하고 계신가요?


도출된 결과 데이터가 잘못된 데이터라면 마케팅 전략에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위험한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요?


#1. “평균” 데이터가 가지고 있는 위험 요소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할 때 “평균 데이터”는 어떻게 분석하시나요?


예를들면,

만약, 우리가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가정하에…


고객들이 상품을 보는 평균 조회수가 10이라고 가정한다면 많은 고객들이 대략 8~12개 정도의 상품을 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대부분의 고객들은 3~4개의 상품만 보고 나머지 고객들이 많은 상품을 조회한다면 우리는 이 상황을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정답은 없지만 대부분 이런 상황에서는 일단, 차트를 그려서 전체 추세를 파악하고 범위 내에서의 데이터를 해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현상을 심슨 패러독스 라고 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지금부터 심슨 패러독스 (Simpson's Paradox) 라고 하는 중요한 역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심슨 패러독스를 설명할 때 가장 많이 예시로 드는 자료가 바로 “버클리 대학의 입학 차별” 입니다.


1973년도에 한 여성이 버클리 대학을 상대로 여성의 입학률이 남성보다 낮다는 것을 근거로 고소를 했는데요, 당시 입학자료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면 당연히 “남성” 입학률이 더 높게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과별로 나누어서 살펴보면 어떻게 될까요?

아래 표는 상위 학과들의 입학률 정보 입니다.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많이 달라보일 것입니다.

학과별 자료를 보면 남자 합격률이 여자보다 낮은 학과가 4개가 된다는 것입니다.

원인은 학과별 지원자 수의 차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합격률이 60% 이상으로 높은 A, B학과에서 남자 지원자 수는 1385명이었던 반면 여자 지원자 수는 133명에 불과해서

합격률이 높은 학과에 남자 지원자들이 훨씬 많았던 것입니다.

반대로, 여자들은 합격률이 30% 내외에 불과한 C,D,E 학과에 많이 몰렸습니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볼 때는 여자의 합격률이 낮게 나타난 것입니다.


심프슨의 역설은 "동일하지 않은 가중치를 적용함에 따라 부분에 대한 분석 결과와 전체에 대한 분석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 을 말한다.

그럼 이번엔 조금 더 자세히 실무적인 관점에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을 보시면 1분기에서 점점 DAU가 감소하고 매출액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이 차트만 본다면 아마도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전체 평균 데이터만 놓고 본다면 생각이 많아 지겠지만,

만약에 이 데이터를 세분화 해서 좀 더 깊게 분석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림 2] 분기별 회원가입 고객 DAU를 보면 [그림 1]의 분기별 데이터와 다르게 회원가입 고객은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도 2분기에는 약간 주춤했지만 3분기부터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기별 비회원가입 고객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고객) DAU와 매출액을 보면 3~4분기에 엄청나게 떨어져 있습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회원 고객의 추세에는 별다른 큰 이슈가 없습니다.


그러나, 비회원가입 고객이 1분기, 2분기에 갑자기 증가하여 평균 데이터에 영향을 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리피커(=특별이벤트 기간에 가입해 혜택은 다 누리고 실제 매출에는 기여하지 않는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를 의미)

비회원가입 고객이 1분기, 2분기에 특정 상품 또는 프로모션을 위해 잠깐 유입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한 평균 데이터를 살펴보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보다는

데이터를 좀 더 세분화 하여 전체 평균 데이터가 아닌 세그먼트 된 데이터를 보고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트리플하이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리플하이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 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 입니다. 1. 광고 대행 서비스 제안 및 관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필수 항목 : DM발송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사이트 URL,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광고효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 유, 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판매자 정보(성명, 연락처, 생산품, 생산규모, 결제정보), ID/PW,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 은행계좌정보 등), 지역광고를 위한 위치정보 등 - 선택항목 : 결제정보 저장 유, 무 3.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 -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 자회사인 (주)디피허브 및 협력사인 (주)디지털플래닝에게 제공할 수 있고, 광고주(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고객)의 개인정보를 광고주(고객)의 동의나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규정된 허용사유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 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광고 대행서비스 종료 후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① 광고주의 별도 요청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 요청시 ②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 종료 및 광고비용 결제 • 정산 종료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 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 광고주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 (Low Level Fo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는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개인정보 취급자 연 1회) 등 2. 기술적 조치 : 광고관리 시스템 등의 접근 IP 통제 및 권한 관리, 고유식별번호 등의 열람권한 제한 및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 저장매체 시건장치 보관, 녹취자료 서버 등의 접근 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용주 직책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연락처 : (연락처 : 02-2039-6406), (이메일 : ju3070@hmcorp.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라,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ㅇ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개인정보취급방침
㈜트리플하이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리플하이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 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 입니다. 1. 광고 대행 서비스 제안 및 관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필수 항목 : DM발송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사이트 URL,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광고효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 유, 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판매자 정보(성명, 연락처, 생산품, 생산규모, 결제정보), ID/PW,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 은행계좌정보 등), 지역광고를 위한 위치정보 등 - 선택항목 : 결제정보 저장 유, 무 3.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 -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 자회사인 (주)디피허브 및 협력사인 (주)디지털플래닝에게 제공할 수 있고, 광고주(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고객)의 개인정보를 광고주(고객)의 동의나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규정된 허용사유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 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광고 대행서비스 종료 후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① 광고주의 별도 요청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 요청시 ②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 종료 및 광고비용 결제 • 정산 종료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 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 광고주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 (Low Level Fo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는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개인정보 취급자 연 1회) 등 2. 기술적 조치 : 광고관리 시스템 등의 접근 IP 통제 및 권한 관리, 고유식별번호 등의 열람권한 제한 및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 저장매체 시건장치 보관, 녹취자료 서버 등의 접근 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용주 직책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연락처 : (연락처 : 02-2039-6406), (이메일 : ju3070@hmcorp.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라,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ㅇ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개인정보취급방침
TRIPLE HM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TRIPLE HM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빠른문의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