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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가 알려주는 성공적인 미디어믹스 전략 3가지 TIP

미디어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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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믹스(Media Mix)란?

광고는 분명 열심히 집행했는데 정작 원하는 성과는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정말 많은데요. 

이유는 단순합니다. 바로 여러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명확한 광고 전략이 없었기 때문이죠. 요즘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수십 번씩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정보를 소비합니다. TV를 보다가도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고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보더라도 바로 구매하지 않고 네이버에서 후기를 찾아보죠. 

이러한 변화 속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미디어믹스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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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믹스 전략이란, 하나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매체를 유기적으로 조합해 운영하는 방식을 뜻하는데요. 

▶️ '디지털 광고'와 '전통 매체 광고' 

▶️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 '퍼포먼스 중심 광고'와 '브랜딩 중심 광고' 

미디어 믹스를 할 때는 다양한 매체를 적절히 배합하고 연계해 광고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왜 '미디어믹스전략'이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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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환경에서는 소비자마다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이 다릅니다. 

어떤 고객은 유튜브로 정보를 주로 얻기도 하고, 또 어떤 고객은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기도 하고, 또 어떤 고객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소비를 하죠. 특정 채널 하나만으로는 고객에게 도달도, 설득도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채널 수만 늘리는 것은 오히려 성과 측면에서 비효율적입니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 맞춰 각 매체의 역할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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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미디어 믹스 전략 3가지 TIP

그럼 '성공적인 미디어믹스전략'은 무엇일까요? 

📌 소비자 여정을 매핑할 것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구매 여정에서 '인지-관심-탐색-구매-재구매'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 흐름에 따라 채널별 기능과 역할을 정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은 어떤 채널이, 전환은 어떤 채널이 더 강한지 파악하고 각 채널을 여정에 맞춰 적절히 배치해야 합니다. 

📌 캠페인 목표를 명확히 설정할 것 

브랜딩이 목적일지, 전환이 목표일지에 따라 광고 메시지·채널 구성·예산 배분 전략은 완전히 달라져야 하는데요. 목표가 모호하면 어떤 채널도 제 역할을 해내기 어렵기 때문에 설정한 목표에 맞춰 전략을 다르게 짜야 합니다. 

📌 성과 분석과 조정은 필수

단발성 캠페인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성과 데이터를 꾸준히 분석하고, 성과가 낮은 채널은 과감히 조정하며 지속적으로 전략을 개선해야 합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려면,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걸 기억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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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가 알려주는 미디어믹스 핵심 포인트

혼자 운영하기엔 너무 복잡하고, 그렇다고 아무 대행사에 맡기긴 불안해요..😥 

광고 성과는 결국 ‘전략’에서 갈리게 되는데요. 광고 운영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퍼포먼스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이 제안해 드리는 미디어믹스전략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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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믹스 전문 대행사 트리플하이엠

트리플하이엠은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 중심의 전략 설계를 통해 광고의 ROI를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중심 광고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업종별 맞춤 미디어 구성 경험

커머스, 금융, 교육, IT,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축적된 전략 노하우로 소비자 특성과 여정을 고려한 맞춤형 채널 구성과 메시지 설계를 제안합니다. 

🎯 실시간 성과 분석 및 캠페인 최적화

트리플하이엠의 자체 개발 분석 시스템으로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채널별 성과를 바탕으로 예산을 알맞게 재분배하고 크리에이티브 소재 개발로 광고 성과를 올려보세요! 

🎯 인지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전체 퍼널 설계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균형 잡힌 접근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막막하거나 예산 대비 효과가 낮아 고민이셨다면 지금 바로 트리플하이엠과 함께 '미디어믹스전략'을 재정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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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하이엠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리플하이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 공개 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 입니다. 1. 광고 대행 서비스 제안 및 관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필수 항목 : DM발송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사이트 URL,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광고효과 분석 프로그램 사용 유, 무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판매자 정보(성명, 연락처, 생산품, 생산규모, 결제정보), ID/PW,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 은행계좌정보 등), 지역광고를 위한 위치정보 등 - 선택항목 : 결제정보 저장 유, 무 3.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거부 -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 자회사인 (주)디피허브 및 협력사인 (주)디지털플래닝에게 제공할 수 있고, 광고주(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고객)의 개인정보를 광고주(고객)의 동의나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규정된 허용사유를 제외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 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및 관리 : 광고 대행서비스 종료 후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① 광고주의 별도 요청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 요청시 ②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 종료 및 광고비용 결제 • 정산 종료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 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3) 광고 대행서비스 제안 금지 - 광고주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 (Low Level Fo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는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개인정보 취급자 연 1회) 등 2. 기술적 조치 : 광고관리 시스템 등의 접근 IP 통제 및 권한 관리, 고유식별번호 등의 열람권한 제한 및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 저장매체 시건장치 보관, 녹취자료 서버 등의 접근 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신용주 직책 : 경영관리본부 본부장 연락처 : (연락처 : 02-2039-6406), (이메일 : ju3070@hmcorp.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팀 담당자 : 김태광 연락처 : (연락처 : 02-2088-0379), (이메일 : taekwang@hmcorp.co.kr)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라,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ㅇ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ㅇ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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