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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알기 2탄 [쇼핑검색광고] 편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A부터Z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Q.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 입점이 필수조건일까요?
A. 별도의 쇼핑몰 사이트가 있다면 ‘네이버 쇼핑’에 바로 입점이 가능하며
운영중인 쇼핑몰이 없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식으로 쇼핑검색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입점 방식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
상품클릭당 수수료를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하여 입점하는 CPC입점,
월고정비와 상품 판매 수수료로 입점하는 CPS입점,
판매금액의 2% 수수료로 입점하는 스마트스토어입점 방식이 있습니다.
CPS입점의 경우 일정 조건이 있어 중견, 대형 쇼핑몰 입점에 적합합니다.
이처럼 업체 규모, 운영 기간, 월 거래액 등의 조건에 맞춰 입점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제외한 방식은 입점 시 최초 1회 별도의 입점비가 발생하며
판매 수수료는 입점 방식&상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별 및 상품 가격에 따라 책정된 수수료율로 차등 계산됩니다.
TIP!
네이버쇼핑 입점 완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충전금이 충전되어야 합니다.
검색광고의 비즈머니 충전과 같은 개념으로 충점금이 있어야만 입점 검수가 시작됩니다.
때문에 입점 신청 후 최소 금액인 5만원 이상 충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과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설정 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광고 중에서도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노출시키며 해당 상품으로 직접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쇼핑 특화된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설정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Q. 키워드 지정이 불가하다면 어떤 기준으로 광고가 노출되고 순위가 측정되는지 궁금해요.
과금 방식도 알려주세요.
A.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여기서 연관도란 등록된 상품 정보와 소비자의 검색 니즈, 검색 후의 구매 패턴, 카테고리 등의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단됩니다.
광고비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Q. 광고대행사를 통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할 경우 어떤 관리를 해주시나요?
A.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상품 검색 시 첫 화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매우 높지만 그만큼 진입장벽도 높은 광고입니다.
광고 진행에 여러 방면에서 리소스가 많이 들고 광고 운영 전략에 따른 성과 차이가 크기에 직접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광고주 분들이 대행사와 협력해 광고를 진행합니다.
저희 트리플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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