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2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평소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소재는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셨다면 이번 편을 참고해 보세요!
Q. 페이스북 광고 소재란?
페이스북 광고 소재는 웹페이지 앱 또는 기타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에게 화면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이 될 수 있습니다.
Q. 페이스북 광고 형식은?
광고의 형식은 1편에 기재된 바와 같이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4가지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은 [캠페인 설정] – [광고 단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재를 어떻게 제작하면 좋을지 꿀팁도 알려 드릴께요!
소비자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 컨텐츠 3가지!
1. 형식
광고 소재는 크게 이미지와 영상으로 분류가 됩니다.
광고를 집행했을 때 동영상 소재가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광고로 활용할 수 없는 소재가 있다면 GIF 소재로 간단하게 제작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슬라이드 형식보다는 단일 소재가 효율이 더 큽니다.
TIP!
- 슬라이드 형식 보다는 단일 소재가 효율이 높다.
- 단일 이미지와 동영상 소재를 적절히 함께 운영해 보자.
2. 비율 (가로형 보다는 세로형)
광고를 보게 되었을 때 9:16 비율의 광고가 더 눈에 띌 것 입니다.
비율이 맞지 않으면 1:1로 제작하여 문구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9:16 비율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광고로 활용해 보자.
- 광고 노출 위치에 따라 피드 노출 위치를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https://ko-kr.facebook.com/business/help/407108559393196?id=369787570424415
3. 길이
영상 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짧고 간결하게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으로 언급하는 게 좋습니다.
- 15초 이상 넘기지 말기! 정확하게는 13.14초로 편집해야 한다.
- 첫 3초 내에 영상의 메시지를 확실하게 언급하기!
페이스북 영상 콘텐츠 제작 TIP
모바일은 빠른 전개를 통해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도입부에 궁금증을 유발해야 하는 부분이라면 물음표 자막을 배치합니다.
중요하고 흥미로운 장면 1-2개를 선택하여 짧은 시간안에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휴대폰은 크지 않기 때문에 비율에 맞춰서 잘 활용 한다면, 집중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핵심 메시지 또는 제품의 장점에 초첨을 맞춰서 제작합니다.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02-2623-4705 또는 hm_qna@hmcorp.co.kr 로 연락주세요.
광고 관련 문의는 빠른문의, 광고문의 탭을 이용하시면 담당자 배정을 위해 빠르게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