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CAMPAIGN KEY
데일리 편성 쇼핑라이브에 신속하고 정교하게 대응하는 광고 운영 전략
1️⃣ About Brand
차별화된 기술력 PASECO
1974년 설립된 종합가전브랜드 파세코는 “기술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다”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생활 가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창문형 에어컨’, ‘캠핑난로’, ‘써큘레이터’ 등 여름과 겨울 시즌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캠페인 목표 & 설정⚙
파세코의 주요 상품들은 계절에 따라 수요와 특성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소재에도 시즈널한 특성을 반영하여 성수기 시즌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 목표였습니다. 또한 주 판매 채널인 '네이버 쇼핑라이브' 홍보를 통해 유입을 늘리고자 하였으며, 데일리로 편성된 라이브 일정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브랜드 Needs🙋♀️
✔ 브랜드 인기 시즈널 상품에 대한 노출&매출을 늘리고 싶어요.
✔ 상품페이지 or 쇼핑라이브로 유입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면 좋겠어요.
✔ 단순 유입 증가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전환 매출 증대가 필요해요.
3️⃣트리플하이엠 마케팅 전략🎯
트리플하이엠은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하여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유입을 최대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네이버를 주요 광고 매체로 활용, 최적의 노출을 통해 유입과 전환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브랜드사에 제시했습니다.
➡트리플하이엠 Solution💡
✔솔루션1. 브랜드 인지&전환 UP ➡ 네이버 성과형DA/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 캠페인별 맞춤 전략 & 브랜드스토어 내 모수 타겟 활용
- 랜딩페이지 분할 운영으로 트래픽과 매출 극대화
- 시즌 상품에 따라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교체
✔솔루션2.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규 유입 증대 ➡ 네이버 브랜드 검색
- 데일리 라이브 방송 일정에 맞춰 광고 세팅 & 스케줄링
- 시즌 이슈 반영하여 메인 이미지 변경 (트리플하이엠 자체 제작)
- 트래픽 중심 전략으로 노출량 극대화
✔솔루션3. 브랜드 주력 상품 노출 최대화 ➡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 지면 활용
- 일반/경쟁사/브랜드 키워드 활용하여 노출량 최대로 확보
- 배너, 썸네일, 영상 등 노출 소재 다양화
✔ 솔루션4. 컨텐츠 활용 브랜딩 ➡ 네이버 파워컨텐츠,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SNS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랜딩페이지 운영 (트리플하이엠 자체 제작)
- 네이버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한 제품 리뷰 컨텐츠 제작 & 확산
4️⃣브랜드 성과 🚀
이번 캠페인에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평균 ROAS 1500%(23, 24년 상반기 성수기 기준)를 기록한 '네이버 성과형DA' 였습니다. '트래픽', '카탈로그' 등 각 캠페인별 특성에 맞춰 세분화 전략을 세운 것이 전환율 상승의 핵심이었으며, 쇼핑프로모션 캠페인 내 브랜드스토어만 가능한 고객 여정 타겟 활용이 중요한 전략으로 작용을 하였습니다.
이중 AI머신러닝 기반으로 자동타겟 설정을 하였던 '카탈로그 캠페인'은 성수기 시즌 기준 ROAS 최대 3600%를 기록하며 큰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브랜드사가 중요하게 여긴 쇼핑라이브 성과도 유의미한 유입 증가를 보이며 매출과의 연계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5️⃣트리플하이엠 X 파세코🤝
브랜드사는 광고대행사와 협력 시 데일리 라이브 방송 일정에 빠르게 대응하는 '광고 운영력'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트리플하이엠은 브랜드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설계하였으며, 광고 소재 변경 시 미스커뮤니케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2~3번 크로스체크를 진행하는 등 세밀한 케어로 유의미한 성과를 이끌어냈습니다.
브랜드 담당자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지원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소재 활용이 가능한 점이 좋았다"며 "향후 라이브 방송과 연계가 가능한 매체가 있으면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트리플하이엠은 앞으로도 브랜드의 성공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최적의 전략과 노련한 실행력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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