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3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1.2탄에 이어
디스플레이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DA(Display Ad)광고는 왜 해야 할까요?
브랜드/제품을 널리 알리고, 리타겟팅을 통해 이탈된 고객을 다시 불러오기 위해서
1. 인지 향상 / 유입 목적
브랜드나 제품 인지가 없는 고객에게는 검색광고를 노출시키기 어렵습니다.
검색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캠페인이 유입을 밀어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타겟팅 방식이 관심사나 지면 특성 등으로 검색광고 대비 조금 더 러프하고,
CPC(*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도 검색광고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리타겟팅 목적
리카겟팅 목적으로 배너 광고를 활용하면,
이미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이탈했던 고객을 다시 사이트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 DA(Display Ad)광고는 어떠한 경우에 적합할까요?
1. 새로운 이슈 - 런칭, 할인행사, 캠페인 홍보가 필요한 경우
런칭이나 할인행사 캠페인 등 새로운 이슈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홍보성으로 단순히 글이 아닌 이미지나 영상으로 광고하는 것이 이목을 집중시키기 좋습니다.
2. 제품의 이미지로 승부가 필요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