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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2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1탄에 이어 광고 소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나 카카오 비즈보드, 구글GDN 등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대중적인 광고로 클릭률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셨지만 예상보다 낮아서 고민한 적 있으실 겁니다.
왜 클릭률이 낮은가! 아마 소재 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클릭률 높이는 광고 배너 소재 제작 꿀팁! 💡]
매력적인 광고 소재?
사용자들이 클릭할 만한 자극적이고 매력적인 소재를 만들려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까요?
이목 집중시킬 수 있게 바로 눈에 띄게 입니다!
■ 눈에 확 띄는 배너 제작하기!
1. 농도 10% 정도의 옅은 배경 컬러 사용
우선 디스플레이 광고 배경은 어두운색보다 밝은 색 계열을 쓰는 게 좋습니다.
어두운 색은 아무래도 이목 집중되기가 어렵고
밝은 색이 눈에 확 띄어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전체 배경을 깔끔하게 밝은 색, 흰색으로 하고
상품을 크게 보여주는 등 상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문구는 “핵심만 간결히”
요즘 광고가 모바일에서 주로 보여지는데,
휴대폰은 작기 때문에 내용이 많으면 글씨 크기가 작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2-3줄 정도로 전하고자 하는 내용, 핵심만 간단하게 기재 하는게 좋습니다.
특정 사진이나 제품 특징 강조, 할인 혜택 강조 등
이 중에서 할인 혜택을 강조한 소재의 클릭률이 높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50% 할인, 10만원짜리 3만원에 할인! , 1+1원 등 할인 혜택을 제공 하는 문구
가장 많이 사용 되는 문구는 기간을 정해둔 ‘오늘까지’, ‘오늘 1시까지’ 등이 있습니다.
이런 문구는 심적으로 촉박해 져서 사람들이 당장 클릭 하기 마련입니다.
3. 고딕 계열의 글씨체를 사용
고딕 계열의 글씨체는 깔끔하면서 가독성이 높아 가장 추천하는 글씨체입니다.
가독성이 높아야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기에,
가독성은 광고 배너 디자인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입니다.
4. 적절한 이미지 선택
복잡하거나 추상적인 이미지는 읽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너 광고 이미지는 내용이 분명하고,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성이 있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제품 이미지 주위로 여백이 많은 이미지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5. 이미지는 실사로!
일러스트 그림보다 사진이 더 신뢰가 가며,
실제로도 실사가 클릭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실사가 없다면 실사에 가까운 일러스트 사용시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02-2623-4705 또는 hm_qna@hmcorp.co.kr 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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