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광고 관리 시스템인 카카오오먼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모먼트란?
카카오모먼트는 작년 11월에 출시된 모바일 고객 접점의 카카오 광고 플랫폼입니다.
모먼트는 지금 이순간을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카카오모먼트는 한마디로 “지금 이 순간 나의 제품이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나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하겠다!” 란 의미입니다.
■ 카카오모먼트의 장점
1. 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사용하는 공통 플랫폼
“카카오” 하면 아마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카카오톡” 이 떠오르실 겁니다.
카카오톡이 사라진다면 일상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그 영향력은 커졌습니다.
카카오톡을 안쓰는 사람을 찾는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2. 카카오톡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대리, 카카오헤어샵 등 카카오 서비스 지면과 DAUM에도 광고 노출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면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노출 지면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고도화된 타게팅 지원
기본적인 연령, 성별, 관심사, 업종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디테일하게 타겟을 선정하여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4. 지면에 최적화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 소재, 직관적인 이미지 소재,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 되는 메시지 형 소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모먼트 노출지면
☞ 카카오비즈
카카오 채팅리스트 최상단 고정 노출
☞ 디스플레이광고
더보기탭, 뷰탭, 기사 본문/하단, PC버전,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등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노출
☞ 동영상광고
카카오톡뷰 >카카오TV, 프로야구봇 채팅방, 뷰/my뷰, 다음(DAUM) 등에 노출
☞ 채널메시지
카카오톡 친구에세 다양한 목적의 마케팅 메시지 발송
■ 과금방식
카카오모먼트 입찰 방식은 고정 단가가 아니므로 과금 방식, 입찰가, 광고 반응률 등 입찰에 참여되는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계산하여 반영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CPC(Cost Per Click)가 있습니다.
CPC는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이 과금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CPC 최소 입찰가는 10원부터 시작하여 광고 그룹 하루 예산의 50% 이하 또는 100만 원 이하로 입력해야 되며 1원 단위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02-2039-3800 또는 hm_qna@hmcorp.co.kr 로 연락주세요.
광고 관련 문의는 빠른문의, 광고문의 탭을 통해 문의 주시면 담당자 배정을 위해 빠르게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