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3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1.2탄에 이어
디스플레이 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DA(Display Ad)광고는 왜 해야 할까요?
브랜드/제품을 널리 알리고, 리타겟팅을 통해 이탈된 고객을 다시 불러오기 위해서
1. 인지 향상 / 유입 목적
브랜드나 제품 인지가 없는 고객에게는 검색광고를 노출시키기 어렵습니다.
검색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캠페인이 유입을 밀어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타겟팅 방식이 관심사나 지면 특성 등으로 검색광고 대비 조금 더 러프하고,
CPC(*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도 검색광고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리타겟팅 목적
리카겟팅 목적으로 배너 광고를 활용하면,
이미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이탈했던 고객을 다시 사이트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 DA(Display Ad)광고는 어떠한 경우에 적합할까요?
1. 새로운 이슈 - 런칭, 할인행사, 캠페인 홍보가 필요한 경우
런칭이나 할인행사 캠페인 등 새로운 이슈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홍보성으로 단순히 글이 아닌 이미지나 영상으로 광고하는 것이 이목을 집중시키기 좋습니다.
2. 제품의 이미지로 승부가 필요한 경우
시계, 의류, 신발, 액세서리와 같은 패션 용품의 경우 종류도 다양하고 소비자의 취향도 다릅니다.
이처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제품의 이미지로 승부가 필요한 경우 DA광고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특정 타겟 대상에 대한 홍보가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겨울철로 건조하여 보습 화장품을 검색하던 중 원하는 상품이 배너광고로 떴을 경우 사람들이 구매하는 비율이 큽니다.
이처럼 특정 타겟에 대한 홍보가 필요한 경우 DA광고를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4.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켜야 하는 경우
반복적인 노출로 특정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 또는 제품의 인지도를
각인시켜 홍보하는 목적일 경우 이미지를 활용한 DA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의 종류
1. 네이버 GFA
네이버 포탈 지면 밴드 등에 노출되는 네이버 GFA
2.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톡 앱 내에 다양한 지면에서 배너광고로 노출(카카오택시,카카오헤어 등)
3.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4. 구글
YOUTUBE 및 구글 관련 매체에 노출되는 구글 애드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02-2623-4705 또는 hm_qna@hmcorp.co.kr 로 연락주세요.
광고 관련 문의는 빠른문의, 광고문의 탭을 통해 문의 주시면 담당자 배정을 위해 빠르게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