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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광고알기 5탄 지마켓글로벌 [이베이] 편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오픈마켓 지마켓글로벌(이베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핵심만 콕!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 먼저 오픈 마켓(open market)이 뭔가요?
A. 쉽게 말해 인터넷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를 직접 연결하여 자유롭게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입니다.
오픈마켓의 장점으로는
①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 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합니다.
②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③ 과정에서 가격정보는 물론, 유사상품의 직·간접적 대응 비교를 통해 효율적인 구매결정을 가능케 합니다.
Q. 그렇다면 지마켓글로벌 (이베이)란 어떤 매체 인가요?
A. 지마켓글로벌은 차별화된 오픈마켓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입니다.
온라인/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거래 규모와 실적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216개 국가에서 상품 판매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지마켓글로벌(이베이 )앱 다운로드 숫자만 4억 이상 아주 큰 오픈 마켓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지마켓글로벌(이베이) 특징 6가지 ●
① 전세계 판매 가능: 지마켓글로벌(이베이 닷컴) 에만 상품을 등록해 놓아도 전세계 여러 바이어들이 접속해서 구매하기 때문에 판매는 여러 국가에 가능합니다.
③ 4억 이상의 가입자: 보유 활성 바이어 숫자만 2017년 기준, 1억 7천만 명의 접속량으로 구매량이 많은 큰 시장입니다.
④ 간단한 상세페이지: 이미지나 작문으로 텍스트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⑤ 빠른 자금 회전: 페이팔로 인해서 빠르게 상품 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Q. 광고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신규 상품 출시에 따라 매체가 추가되었고, 판매방식과 광고대상이 다양해졌으며, 타겟팅을 적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파워클릭의 특징 ●
1.합리적 과금
유효한 클릭만 지불하는 과금 시스템입니다.
2.높은 효율
오픈 마켓의 키워드 광고는 구매목적으로 검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보 검색을 목적으로 한 검색 대비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입니다.
광고 집행의 만족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3.맞춤 광고운영
입찰 시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노출 지면 선택’ 기능을 통해 지면별 특성에 따라 전략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4.리포트 제공
집행된 키워드 광고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노출, 클릭, 광고비 및 구매수, 구매금액 등 광고 효율 데이터를 날짜/그룹/상품/키워드/상품ID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Q. 타 오픈마켓과 다른 지마켓글로벌 (이베이) 차별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전세계에 내상품을 홍보 및 판매 가능
타 오픈마켓 같은 경우에는 한 국가의 국한해서 판매를 한 다던지 전세계 판매 할수 없고 국가에서만 판매를 할수 있게 제안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마켓글로벌(이베이)에 경우에는 전세계 대부분의 지역에 판매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카드 이메일로 셀러 입점 가능
타 오픈마켓은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 필요 하고 그외에도 상품 구입을 한 인보이스를 제출 혹은 입점비 발생 심한경우에는 해외현지법인 있어야지만 입점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지마켓글로벌(이베이)은 카드와 이메일만으로 간편하게 누구나 입점 가능합니다.
3. 빠르고 간편한 정산 절차
타 오픈마켓과 다르게 정산 주기가 짧습니다. 지마켓글로벌(이베이) 같은 경우는 3-4일이면 통장에 고객의 결제 대금을 입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전 세계에 판매가 가능하며 카드와 이메일만으로 입점이 가능하고,
어떤 오픈마켓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정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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