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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GDN - 구글 배너 광고편]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구글 배너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간단하게!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 GDN이 뭔가요?
A. 구글 GDN은 구글 광고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야기하는데요. 온라인 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입니다.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줄임말로써, 쉽게 말해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GDN광고는 이미지 광고와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라이트박스 광고, Gmail 광고로 분류됩니다.
Q. GDN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떤 타겟층을 설정할 수 있나요?
A.
1. 키워드 광고 : 설정한 키워드와 연관있는 페이지에 해당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
2. 관심사 타겟팅 : 특정 관심을 갖는 인터넷 사용자에 맞추어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
3. 주제 타겟팅 : 특정 주제와 관련되어 있는 콘텐츠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
4. 게재 위치 타겟팅 : 광고를 게재할 특정 웹페이지를 선택하여 해당 웹페이지에만 노출 시킬수 있는 방식
<구글 GDN 핵심 요소 3가지>
입찰전략
트래픽에 중점을 둔 수동 CPC, 클릭수 최대화가 있고, 전환에 중점을 둔 향상된 CPC, 전환 수 극대화,
타겟CPA, 타켓 ROAS 등의 입찰 전략이 있습니다.
타겟팅
관심사, 키워드, 게재위치, 주제 타겟팅 등이 있습니다.
관심사 타겟팅부터 특정 웹사이트 내의 문맥을 타겟팅하는 키워드 타겟팅까지 각 타겟팅 별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절대적으로 좋고 나쁘다를 판단하기 보다, 내가 설정한KPI 달성에 있어 가장 적합한 타겟팅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소재
단일 이미지, 애니메이션, HTML5등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가 있고, 구글 머신이 최적의 위치에 소재를 노출 시키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세팅하여 광고 성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Q. 만일 GDN 미노출의 이슈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 광고잔액 확인하기
② 구글애즈 대시보드 상에서 리포트 날짜 확인하기
③ 광고 탭으로 가서 비승인 사유 확인하기
④ 타겟이 너무 좁거나 최대 입찰가가 너무 낮은건 아닌지 확인하기
⑤ 품질평가점수 관리를 잘 했는지 확인하기
Q. GDN 광고를 집행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① 국내 최대 제휴 플랫폼 보유
배너 매체 중 최다 제휴지면(국내 6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노출에 커버리지가 높습니다.
② 합리적 CPC, CPM 운영 가능
타겟팅과 광고 소재에 따라 다르지만, 타 매체 대비 비교적 낮은 단가로 운영 가능합니다.
③ 다양한 타겟팅 가능
관심사, 잠재고객, 게재위치, 키워드 등 상품에 적합한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④ 리타겟팅 가능
광고주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리타겟팅해 광고 재노출이 가능합니다.
저희 트리플 하이엠은 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광고 관련한 자세한 상담은 간략한 회사 정보 및 광고 관련 문의 내용과 함께
02-2623-4705 혹은 빠른 문의로 남겨 주시면 담당자 통해서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