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정보로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플하이엠 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평소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빠르게!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Q. 구글 검색 광고란?
A. 구글 Ads에서 할용 가능한 캠페인 중 하나이며,
네이버와 다음과 같이 텍스트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에게 타겟으로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Q. 구글 검색 광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1. 검색 유저 증가
구글 검색을 활용하는 유저 및 키워드 볼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유저 의도 기반 광고
유저의 검색어에 담긴 의도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최적의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퍼포먼스 자동 최적화
고객 의도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 및 우수한 전환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4.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Q. 그렇다면 네이버와 구글 검색 광고의 차이점은 뭐가 있나요?
A. 우리는 보통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엔진' 이라고표현하지만, 사실상 네이버는 종합포털에 가깝습니다.
네이버는 파워링크, VIEW (블로그, 카페), 지식IN, 이미지, 동영상, 뉴스 등 각 섹션이 나누어져 있으며, 섹션 별로 3~5개의 글들을 메인에 노출시키게 됩니다.
이때, 검색 결과는 대부분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을 중심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검색엔진의 성격보다도 포털사이트의 개념과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구글의 경우 네이버와는 달리 명확하게 섹션이 나누어져 있지 않으며, 상단 1~4 순위에 검색광고가 위치해 있고 나머지는 검색어에 따라 자연어 처리, 의미의 분석, 복합 명사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검색엔진의 성격이 강합니다.
Q. 구글 검색 광고를 잘 운영하는 방법은 뭔가요?
부가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캠페인 시작 전, 비즈니스 목표와 부합하는 검색 캠페인 KPI 및 세부 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
1. 비니지스 목표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시장 점유율 증대
- 웹사이트 트래픽 확장
- 전환 및 매출 극대화
2. 검색 캠페인 KPI
- 검색 채널에서의 노출 확보
- 웹사이트 방문자 수
- 웹사이트 내 주요 전환 액션
💡 알아두면 좋을 구글 검색광고 유형!
- 일치검색 : 이미 알고 있는 검색키워드에 대한 퍼포먼스 최적화, 캠페인 제어, 브랜드 상표 안정성이 중요할 경우 활용
- 구문검색 : 구문 내 단어 순서가 중요한 키워드일 경우 활용 (상품명&브랜드)
- 변형 확장 검색 : 입력한 키워드 및 유사 검색어를 모두 타게팅 하고 싶을 때 활용
- 확장검색: 더 많은 웹사이트 방문자 유입을 가능케 하고 키워드 목록 작성 시간을 단축할 때 활용
- 동적검색 :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광고주 및 키워드 추가 확보가 필요한 광고주에게 적합한 자동화 기능
저희 트리플 하이엠수년간 쌓아온 트리플하이엠만의 광고 운영 노하우로
업체 특성과 광고 목표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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