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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마케팅 전략 & 패션마케팅 성공 사례


 "쇼핑몰"👗

 주로 어디를 이용하고 계시나요


과거에는 직접 착용해 보고

실물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오프라인 쇼핑몰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휴대폰 하나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온라인 쇼핑의 선호도가 크게 높아졌어요.


 

 패션 마케팅2.jpg 


특히 여러 쇼핑 카테고리 중에서도 

'여성 의류 온라인쇼핑몰'은 가장 활발하게 

확장되고 있는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쇼핑몰 운영만큼이나 중요한 

온라인 쇼핑몰 광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확실하게 겨냥할 전략이 필요한 

여성의류 패션마케팅!

 

혼자서 운영하기엔 어렵다고 느껴졌다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 보세요👀

 

 패션 마케팅3.png 


🔵 패션 마케팅 전략

효과적인 쇼핑몰마케팅 사례로 

소개해 드릴 곳은 미시(missy)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었던 A인데요.

 

A사의 대표님께서는 운영 초기 

혼자서 광고를 진행하고자 했지만

광고 관리에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투자돼 

온라인광고대행 트리플하이엠에 문의를 주셨어요.😀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데이터 분석 등 


경쟁이 치열한 여성 의류 쇼핑몰 시장에서 

온라인광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광고관리, SNS광고를 제대로 운영할 줄 아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감하셨죠.


 패션 마케팅4.png 


🔵 패션마케팅 광고 운영


광고 운영 방식을 먼저 살펴보면 

쇼핑몰 광고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1. 신규 고객 유입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트래픽 광고"📈


2.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재구매 유도를

 목적으로 하는 "리타겟팅 광고"📌

 

두 가지 방식 중 신규 쇼핑몰은 

더 많은 신규 고객의 유입을 목적으로 

트래픽 광고에 초점을 맞추죠.

 


그러나 A사의 경우에는 

이미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자리가 잡힌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보다 많은 유입과 매출 증가가 필요했기 때문에

 트래픽 광고에 집중하여 운영을 시작했어요.


패션 마케팅5.png

🔵 패션마케팅 성공 사례

 

트래픽 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매체로는

 네이버 메인에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네이버 쇼핑박스 구좌를 선택했는데요.

 

당시 네이버 쇼핑박스 구좌에 대한 

인지도 부족과 복잡한 플랫폼 이용 방식 때문에

 담당자의 제안에도 A사 대표님께서

는 정말 성과가 나올지 반신반의하셨어요.

 

하지만 트리플하이엠은 

다른 경쟁 업체보다 한발 더 빠르게

 매체가 가진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타겟으로 설정한 3040 여성 고객층을 대상으로

 확실한 광고 효과 얻을 수 있었죠.

 

이로 인해 네이버 쇼핑박스 구좌

 A사의 주력 광고 상품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 박스의 타겟팅 기능

✔ 네이버 플랫폼의 접근성

시각적인 광고 포맷 등


 패션 마케팅6.jpg 

 

그리고 현재 A사는 고객층이 명확하게 잡혀,

 Meta 광고를 통해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속적인 TEST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뷰티 분야의

 소재, 상품, 타겟 등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광고 소재 이미지, 광고 소재 영상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결과,


 "ROAS 1,200%" 

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어요.

 

 

 패션 마케팅7.png 


이처럼 어느 정도 기존 고객이 확보되면,

 트래픽 광고의 비중을 줄이고

리타겟팅에만 집중하는 곳이 많은데요.



 트래픽 광고를 배제하고 

리타겟팅 광고에만 주력하게 되면

 


당장의 '매출'은 올라갈 수 있지만

 결국 장기적인 관점에 봤을 때

 신규 고객 확보가 되지 않아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치게 돼요.

 

때문에 동일한 업종이어도

 판매 상품이 다르거나, 타겟층이 다르다면

각기 다른 전략을 구상해야 하는 것이죠.


 "끊임없는 제안과 테스트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A!"

 

네이버 쇼핑박스, 메타광고,

 스마트스토어마케팅 


 주요 매체 TOP-tier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패션, 뷰티 업계의 흐름과 상품의 특성"을 

끊임 없이 분석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패션 마케팅8.jpg 

 

이처럼 트리플하이엠은 단순히

 광고 제안만 드리는 것이 아닌


 우리 상품의 타겟층은 어디인지?

②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상품인지?

③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는 광고 이미지인지?

 

 광고 운영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부터🔍

 

 현재 인기 있는 상품들은 무엇인지?

 고객 리뷰를 통한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③ 어떤 코디를 어디에 배치해야 광고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는지?



 패션, 뷰티 등 여성 의류 쇼핑몰 광고에

 꼭 필요한 맞춤 정보까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처음부터 좋은 결과를 장담할 수 없지만

 수년간의 레퍼런스를 통해 얻어 낸 결과값으로 

그 위험성은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사실


반드시 꼭 기억하세요!

 

우리 브랜드의 상품 특성에 맞는 

광고 매체와 운영 방식 궁금하다면? 


데이터로 증명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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